주임교수 김광재
자랑스러운 산경과 동문 여러분!
우리 대학은 금년에 설립 30주년을 맞이합니다. 예부터 30세를 ‘이립(而立)’이라 했습니다. 마음이 확고하게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는 뜻이라고 하지요. 30년은 사람으로서는 진정한 성년이 되는 시기이고, 대학에게도 마찬가지의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설립시부터 불가능해 보이던 일들을 이루어 왔습니다. 대학에서는 이를 기념하고자 개교 30주년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도 대학의 기념 행사 일정에 맞추어 우리 학과 차원의 3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합니다. 과거 30년의 정리, 공유, 자축, 감사와 함께, 향후 30년을 구상하고 그 초석을 다지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지난 3월부터 학과 총동창회 임원 3명, 명예교수 1명, 교원 6명, 학생 2명, 직원 1명으로 구성된 학과 30주년 행사 TFT가 발족되어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미와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졸업생과 재학생, 교수와 직원, 외부 기관의 관련자 등 지난 30년간 학과의 태동과 발전 과정을 함께 이끌었던 모든 분들과 다시 한 번 함께 하고자 합니다. 개교 30주년 학과 행사가 우리 모두에게 뜻 깊고 즐거운 기념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현대/미래 산업과 경영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과학적 분석 및 공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미래 산업 리더”